[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붉은대게라는 지역의 대표적인 음식자원의 활용을 위해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속초시민들에게 다양한 험거리·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유입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2017. 2. 17 ~ 2. 19(3일간) 청호동 속초수협 부두 일원에서「2017 붉은대게 속초」를 개최한다.

먼저 금번 축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기간과 연계 추진하는 행사이며 맛있게, 푸짐하게, 행복하게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붉은대게관, 체험관, 가공식품관 등 대형텐트에서 행사장을 꾸릴 예정이다.

주요내용으로는 공식행사(개회식), 붉은대게 요리 시식․판매, 가족단위 요리 경연대회, 국내 유명 쉐프 초청 음식시연 및 시식, 붉은대게 2차 가공식품 시식 및 판매, 홍보․전시 ·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보자기 아티스트인 이효재씨의 붉은대게 요리시연과 보자기 특강 이벤트를 실시하고, 에드워드 권 쉐프의 붉은대게를 활용한 음식 시연과 시식행사, 팬 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형 풀에서 붉은대게 낚시 체험을 추진하고 속초지역 붉은대게 요리를 제공하여 다양한 먹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할 예정이다. 각종 체험프로그램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어 몸과 마음이 힐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2월에 축제를 진행하는 곳은 상당히 드물며 아름다운 속초의 자연경관 속에 다양한 붉은대게 체험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2017 붉은대게 속초」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