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보의 양이 부족한 우리 지역 수험생들에게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0학년도 대학입시 생생박람회가 8월 3일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대학은 총 51개로, 수도권 9개교(서울시립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거점국립대 4개교(충남대, 경북대, 전북대, 전남대 등), 대전․충남․세종권 18개교(대전대, 목원대, 상명대 등), 충북권 11개교(청주대, 충북대, 청주교대 등), 경기․인천․기타 9개교(수원대, 아주대, 인하대 등)이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더 많은 학생들이 심층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 교사를 지난 해 30명에서 40명으로 증원하여 1:1 맞춤형 진학상담의 기회를 대폭 확대한 것이 눈에 띈다. 상담은 1학기 성적표와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수시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수험생들의 입시 불안감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 신청은 당일 행사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3년차를 맞아 충북지역 대표 박람회로 자리 잡은 우리 박람회를 통해 지역 수험생들이 원하는 입시정보를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수험생과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