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뷰티는 곧 ‘자기표현’이다.

 

생긴 대로 살 것인가? 가꾸고 살 것인가? 남성의 뷰티 에세이 이다
남성의 외모는 자신감이 정신적으로도 연결 될 수 있어서 자신의 삶을 지혜롭게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된다. 남성들의 뷰티 이야기로 헤어와 의상 메이크업은 무의식속에서 자신의 성격이나 미의 가치, 생활방식이 그대로 표현되어진다. 그러므로 남성의 외모 가꾸기는 돈독한 인간 맥으로 대인관계에 섬세함으로 변화를 요구한다. 남성 자신을 나타내고 장식하는 것은 본능 일 수 있다. 라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남성들이 어떤 형태로 자기를 표현하는 것은 자아의 이미지를 깨우쳐 심리적으로 자기성취, 자기실현을 충족하게 됨으로서 삶의 질과 삶에 대한 만족감과 행복을 느끼게 될 수 있다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다. 남성의 미(美)는 오늘날 살아가는 남성들의 권리이자 자신을 위한 분명한 투자가 될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 주고자 한다. 이러한 확신은 하나의 인생과정으로 느껴야 할 것이다.

남성의“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달려 있다”라는 판에 박은 문구는 적어도 외모에 관한한 부분적으로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남성의 아름다움은‘가치’이다. 이것은 남성들의 감정이고, 의지적이고 감식력이 있는 본질에 따른 애정일 수 있다.

그래서 어느 날 갑자기 남성들은 외모에 눈을 뜨게 된다. 남성의 아름다움을 어떻게 해석하든, 머리 손질과 약간의 메이크업과 의상으로 신체의 모든 문화적 집단에서 즐겨하는 일이 된다. 그래서 결국 남성들은 아름다움을 추구 한다.


그리고 남성의 미(美)를 가꾸는 문화적 기준은 현실성이 있어야 하겠다. 남성의 성공적인 자기표현은 금방 싫증나는 인위적인 미가 아니라, 자연스런 이미지로 최대화해서 외적으로 표출하는데, 사회생활을 하면서 인간관계에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남성 개인의 아름다움은 절대기준이 있는 것이 아니다. 특정한 문화적 상황에 따라 좌우 된다. 왜냐하면 다양성이 언제나 존재하기 때문이다. 첫 인상은 1~2초 만에 외모에서 결정되고 옷차림새는 6~7초 만에 첫인상으로 결정된다. 그래서 누군가와 다음에 다시 만날 날이 연결되려면 첫 인상은 무척 중요하다. 그래서 성공적인 자기표현은 훈련을 통해서도 가능 하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고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이 머리 형태나, 장신구, 의상 등을 통하여 자신의 신분과 직업이 표현되기도 했다. 자기 연출에는 3대 요소인 헤어, 화장(Make-up),의상에 의해 표현된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미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내재적 자아를 표현하고자 헤어와 메이크업과 의상 을 하나의 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한다.
또한 외모의 자신감은 대인관계에서 지지를 받고 생동감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모든 건 다 연결이 되어 있다. 어떤 위기감이나 우울증에서 벗어남으로서 자신감과 미(美)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남성에게는‘자아적 성공’이란 자기의 일과 활동을 통해서 보람과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또 남성들의‘자아적 성공’은 주관적이면서 내면적인 것일 수 있다. 그러므로 가꾸는 남자가 성공한다는 내용을 남성들이 자아상태일 때, 현실적으로 지지를 받게 하여 심리적으로 건강하게 만들고자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남성들이 선택의 폭을 넓게 만들어 마음이 성장하길 바란다. 내면이 성숙하면 그냥 되는 것이다. 의식적으로 스스로가 조정하면 된다. 그리고 자신에 대하여 좀 더 많이 탐색하라.

즉 내면의 미는 외면의 미를 그대로 형성되기 때문이다. 남성 그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 자기가 원하는 모습을 만들어 가는 멋진 남성이 되길 바란다. 이 책을 통해서 영향력 있는 남성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고, 본 저서의 배경만 보아도 근본이 달라지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자연스런 헤어와 의상 메이크업 손질에 관심을 갖고 남성들이 뷰티와 더불어 자신감과 특히 사회활동에 능률적인 효과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판매처는 서울 지하철 메트로 측에서 운영하는 “행복문고”라는 서점에서 전시된다. 다시 말하면 서울 지하철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 전철이 지나가는 지하철 구간에 있는 5678 “행복문고” 8개의 매장에 가면 구입 할 수 있다.

FM96.7 MHz bbs청주불교방송 무명을 밝히고 <진행 혜철스님 옥천대성사 주지>는 매주 금요일 오후5시10분 금요 초대석을 마련한다. 8월6일 초대 손님으로 미용코칭이론 창안자 전옥주 박사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듣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