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교육 커리큘럼 개발
- 미디어아트 디지털 창의융합교육 대중화에 기여

[포스터=(주)이도콘텐츠랩 제공]
[포스터=(주)이도콘텐츠랩 제공]

㈜이도콘텐츠랩이 3월부터 국내 최초 모바일 미디어아트 교육을 개설하고 미디어아트에 관심 있는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미디어아트 교육은 광주 금남로 전일빌딩 245에서 총 4회 미디어아트 모바일 교육과정으로 실습 기자재를 제공하며 평일, 저녁, 주말반으로 다양한 시간 편성으로 광주 시민분들에게 최적의 미디어아트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을 확대하여 더 많은 광주 시민들에게 미디어아트에 대한 대중성을 높이고, 디지털 창의교육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한다.

 

특히 1인 미디어 시대에 맞춰 스마트폰 및 모바일기기를 활용하여 미디어아트 프로젝션맵핑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문화예술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아트 교육생에게 전시회 개최 및 심화 교육 과정으로 미디어아트교육지도사 자격증 수여로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3월 21일부터~3월 31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 245에서 진행되며 교육 대상은 학생, 일반인, 중소상공인, 장년층 여러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다.

㈜이도콘텐츠랩 김종하 대표는 미디어아트 교육이 창의적 인재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였고. 미디어아트는 예술적 감각과 기술적 능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분야이며, 문제 해결 능력, 협업 능력, 창의적 사고 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반드시 시대에 필요한 교육이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